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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라크전 OIF 다이만부대

JASDF C-130H

다이만 2020. 1. 24. 17:13

일본 항공자위대 C-130 군사교류

 

자위대(自衛隊)

[지에이타이]

じえいたい

Japan Self-Defense Forces : JSDF

일본의 국방을 담당하는 조직으로서 육·해·공 3개 자위대로 이루어진 군사 조직이다.

일본 방위성에 소속되어 있다.

 

항공자위대(航空自衛隊)

[고쿠 지에이타이]

こうくうじえいたい

Japan Air Self Defense Force : JASDF

공군에 해당하는 자위대의 구성군으로 일본 영공의 방위, 경비 임무를 수행한다.

 

일본의 항공자위대는 일본공군이 아니다.

 

일본은 패전이후 군대를 해산하였고, 일본의 평화헌법에 의거 현재 자위대는 자국의 방위, 경비임무를 수행하는 경찰 같은 개념이지 전쟁을 수행하는 군대가 아니란다.

 

얼마 전 일본 해상자위대의 초계기가 영해상에서 우리 광개토대왕함에 위협 비행을 하면서 했던 맹목방송 내용중 “This is JAPAN NAVY ~"란 문구가 있었는데, 해상자위대는 진작부터 일본을 전쟁 가능한 국가로 만들기 위해 물밑 작업을 해왔다.

 

관련기사 : 해상자위대(?) 일본은 이미 '해군의 나라' https://www.msn.com/ko-kr/news/national/%ED%95%B4%EC%83%81%EC%9E%90%EC%9C%84%EB%8C%80-%EC%9D%BC%EB%B3%B8%EC%9D%80-%EC%9D%B4%EB%AF%B8-%ED%95%B4%EA%B5%B0%EC%9D%98-%EB%82%98%EB%9D%BC/ar-BBTbhjr
 

해상자위대(?) 일본은 이미 '해군의 나라'

지난해 12월 말부터 한 달 넘게 계속된 '초계기' 갈등은 우리에게 무엇을 남겼을까. 우선 한일 양국의 해군력 격차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일본의 군사대국화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는 점도 확실하게 각인됐다. 더욱 주목할 부분은 일본 스스로가 해상자위대를 해군으로 부르고 있다는 점이다. 일본 정부가 해상자위대 P-1 초계기의 광개토대왕함 근접저공 비행사건과 관련해 공개한 동영상에서 일본 초계기는 스스로를 '일본 해군'으로 지칭했다. 태평양전쟁

www.msn.com

 

항공자위대도 2020년부터 이름을 항공우주자위대 로 바꾼단다.

 

관련기사 : 日항공자위대 '항공우주자위대'로 개칭 추진…우주부대도 창설 https://www.yna.co.kr/view/AKR20200105020500073
 

日항공자위대 '항공우주자위대'로 개칭 추진…우주부대도 창설 | 연합뉴스

日항공자위대 '항공우주자위대'로 개칭 추진…우주부대도 창설, 김호준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01-05 11:51)

www.yna.co.kr

 

15년 전 이라크전 당시에도 일본 항공자위대가 파병을 나왔었다.

 

그 당시에는일본애들 이라고 우리는 불렀고,

이들을 칭하는 연합군 간의 공용용어는

JASDF = [재스뎁] 으로 불렀다.

 

그러나 그 당시는 서로의 국익을 위해서 이역만리 파병된 사람들끼리 많은 공감대를 이루면서 친하게 친구처럼 지냈었다.

 

확실히 이 사람들에 대한 느낌은 하나하나 따로따로 만나 보면 착하고, 순하고, 예의 바른 친구들인데, 집단으로 모이면 꼭 이상한 리더가 나오고 꼴통 짓을 한다는 느낌?

 

당시 일본 항공자위대의 C-130H는 거의 우리 항공기와 생산년도가 같고 제작사의 시리얼 번호까지 비슷한 기체였다.

 

우리는 그들의 항공기 도장 색깔이 하늘색이라서 그들의 기체를 “스머프”라고 불렀다.

2005년 2월 10일 주기해 있는 일본 스머프 비행기와 착륙하는 미군 비행기

 

일본 항공 자위대의 085 항공기 기체

 

일본 C-130H 조종실 사진

생산년도가 같아도 일본의 항공기의 자세계기(ADI)는 매우 고전적?으로 보인다. 같은 아날로그 계기라 하더라도 ADI는 우리의 것이 좀 더 좋아 보였고(성능은 비슷하나 FD Command Bar의 타입이 다르다).

사실 별루 필요도 없는 장비이긴 하지만 SKE(Station Keeping Equipment)가 장착된 것은 니네 것이 더 좋다는 것 인정.

 

하지만 꼭 필요한 레이더 스코프가...설마 Color 천연색이 당연하겠지? 저런 구닥다리는 네비게이터의 레이더 판독 능력이 매우 중요한데...그러고 보니 조종사에게는 WX 레이더 화면이 없네? Weather Deviation이 필요한 경우 전적으로 Navigator에게 의지할 수 밖엔 없겠네.. 

SELCALL에서 졌다. you win. ㅠㅠ

배경의 항공기는 대한민국 C-130H

2005년 1월 7일

쿠웨이트 알리 알 살렘에 파견된 일본 항공자위대의 초대를 받아서 군사교류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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