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탑승할 미공군 C-130 비행기의

호출부호 Call Sign은

‘Crome 26’로 미 공군 758th 공수비행 대대 소속 항공기였다.

 

비행구간은

‘B - X - D’로 표시되었는데

이것은

알리 알 살렘(X)을 이륙하여 이라크 바그다드(B) 공수착륙 후

알리 알 살렘(X)으로 복귀 후 다시 이륙하여 이라크 발라드(D) 공수착륙 후

다시 알리 알 살렘(X)으로 귀환하는 비행이다.

기종은 C-130H이며, 연료는 36,000LBS을 탑재하였으며,

외장은 ‘ACP5’라 명시되어있다.

 

시간계획으로

‘Alert Time'(숙소 대기시 출발 전화 오는 시간)은 출발 3시간 전인 오전 10시 정각,

‘Bus Time'(버스타고 비행 출발하는 시간)은 출발 2시간 전인 오전 11시 정각,

‘ETD: Estimate Time of Departure'는 13시 정각이다.

이번 비행의 총 비행시간인 ‘Flight Duty Period’는 11시간 30분으로,

‘ETA: Estimate Time of Arrival' 최종 도착예정 시간은 야간인 22시30분이다.

 

승무원 구성으로

PIC조종사는 예비역 도브라키(Dobracki) 중령과, 현역 헤드(Head N) 소령,

동승조종사 포즈닉(Poznik J) 예비역 중령이었고,

기상정비사(FE)는 예비군 Coulter, 로드마스터 2명(Janosko J, Griffith J)

총 듀티 승무원은 6명이었다.

 

이번 비행은 한국공군이 이라크 전쟁에서 미국공군의 비행기에

동승하여 관숙하는 첫번째 비행임무였다.

First Half(알리 알 살렘 - 바그다드-알리 알 살렘)구간에는

다이만 비행대대장인 이해원 중령과, 작전계장 임호진 대위가 동승하며,

Second Half(알리 알 살렘 - 발라드 - 알리알 살렘)구간에는

선임부조종사 박설남 대위와, 정인덕 대위가 동승하기로 했다.

사진 출처 미공군 홈페이지. 미공군 C-130E 조종실 모습

사진은 미공군 C-130항공기의 내부모습.

전쟁지역으로 비행할 땐 조난시 소속 정보유출을 위해

조종복 외부에 붙힌 대대,  기종마크와 각종 패치는 제거한다.

항공기 기체는 낡아보이는 C-130E model처럼 보인다.

비행계기중 자세계만 완전 구형으로 FD가 아날로그로 나오고,

나머지는 모두 Upgrade 된 모델이다.

야간투시경 NVG사용시 캇핏계기 호환성을 위한 '하네스'가 장착된 상태이고,

접근미사일 경고장치 RWR과 MASW 장비 시현계기,

'스킨스'라 부르는(SCNS : Self Containned Navigation System)

자체 항법장비와 우측에는 FMC CDU도 추가로 장착했네...

 

 

 

반응형
댓글